현재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주요 외신에 따르면 몇 주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 아이패드 프로가 현재 굵직굵직한 변화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변화들이 있을지 알아봅시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스펙과 추가되는 점
M3칩
이번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M3칩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M3칩으로 이제는 정말 웬만한 노트북보다 좋은 성능을 가지게 됐는데요.
하지만 소프트웨어가 그만큼 따라가줘야 최대치에 성능을 뽑아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iPadOS가 그만큼에 성능을 뽑아낼지는 모르겠네요..
디스플레이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 가장 크게 주목받는게 디스플레이입니다.
일단 디스플레이 패널이 OLED로 교체가 되면서 더 밝은 화면과 적은 배터리 소모를 보여줄 것 같고요.
또한 전체적인 굵기가 눈에 띄게 줄어들 것이라고 합니다.
베젤도 더 줄어들 것이라고 하며 화면 크기도 11.1인치와 13인치로 0.1인치씩 커질 거라고 하네요.
저장공간
기존 128, 256, 512, 1TB, 2TB였던 저장공간에서 128GB가 없어서 4TB가 추가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램도 4TB에선 24GB 혹은 32GB로 가변적으로 탑재될 확률도 있다고 하네요.
맥세이프 무선 충전
이번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능이 탑재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은 아이폰 및 에어팟 등 애플 기기들을 아이패드 뒷면에 올려 무선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연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될 것 같지는 않지만 추후 나올 아이패드에 탑재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매직 키보드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 7세대와 함께 출시될 새로운 매직 키보드를 계획하고 있다는데요.
그것은 아이패드 프로를 완전히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게 기존 매직 키보드를 개편할 것이라고 합니다.
소식에 따르면 개편된 버전은 더 큰 트랙패드와 알루미늄 마감으로 마치 맥북처럼 느껴진다고 하네요.
디자인
일단 이번 아이패드 프로 7세대 디자인은 OLED로 인해 더욱 얇아질 예정입니다.
디스플레이 베젤 또한 더욱 얇아진다고 하고요.
사진: by ydlabs on Freepik
가장 크게 체감될 것은 아무래도 두께가 아닐까 싶은데요.
기존 11인치와 12.9인치 모델이 5mm까지 줄어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진: MacRumors
출시일 및 가격
애플 전문가 마크 거먼에 따르면 출시가 3월 말이나 4월이 될 수도 있지만 내일 당장 출시돼도 이상할 건 없다고 합니다.
추가적인 소식입니다. 마크 거먼은 프로 7세대와 에어 6세대가 5월 초에 출시 예정이라고 번복했는데요.
현재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고 있으며 OLED 디스플레이 양산 문제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다 6월에 열리는 WWDC에서 출시하는 거 아닐까 모르겠네요..
가격을 보면 일부 전문가는 11인치 모델은 $1500(195만원) 13인치 모델은 $1800(239만원)에서 시작할 거라고 하는데요.
전체적인 원가 상승과 OLED 패널 공급 부족으로 인해 이 정도의 가격이 책정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성이 좀 떨어지기 때문에 해당 가격으로 출시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현실적으로 보면 전작대비 100~200$정도 오른 가격으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예상 : 11인치 $999, 13인치 $1299